화훼 복합문화 관광단지













미래의 플로드는 단단히 구축한 화훼 인프라를 바탕으로 10만평 부지, 30층 규모 세계적 수준의 화훼 유통 단지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현대화 된 화훼 유통 단지


현대화 된 화훼유통 단지는 화훼 업계의 오랜 염원입니다.


지역 개발로 인한 화훼 단지 이전 문제,낙후된 화훼 시장 환경을 개선하는

현대화 된 화훼 유통단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직거래 장터를 통해 꽃을 직접 재배하는 화훼 농가의 수익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모든 화훼 종사자들에게 좋은 환경과 편의시설, 물류, IT 등 환경적 이점을 누릴 수 있고 

일반 소비자와 관광객을 상대로 한 소매 매출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복합 화훼 유통 문화 단지”는 대단히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입니다.

꽃을 테마로 한 관광타운을 컨셉으로

세계적인 복합 화훼 문화 공간을 조성 하겠습니다


현대화된 화훼 유통 단지를 건설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유럽의 화훼 시장을 넘어서는 세계적인 복합 화훼 문화 공간을 조성할 것입니다


유럽 최대정원 쾨켄호프를

연상케 하는 아침 수목원


가고 싶은 꽃 시장을 만들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화훼 업계의 수익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꽃으로 장식된 다양한

컨셉의 플라워 카페


가짜 꽃으로 장식된 까페가 아닌 생화로 꾸며진 다양한 카페를 만들어 젊은 세대의 핫플레이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플라워 축제


새로운 볼거리가 있는 꽃 축제를 정기적으로 열어서 사계절 내내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즐거움이 가득한

거리 공연


새로운 볼거리가 있는 꽃 축제를 정기적으로 열어서 사계절 내내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국내외 화훼 유통단지의 현재


국내 화훼 유통 단지


국내 화훼 유통 단지는 대체로 공간이 협소하고 낙후되어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따라서 화훼종사자가 아닌 경우 화훼 유통 단지를 사람들이 찾는 경우는 드문 상태입니다.

남서울 화훼 단지 2022년 내 철거 예정


네덜란드의 알스메르 화훼 유통 단지는 매일 2천만 송이를 해외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넓은 공간과 깔끔한 환경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남서울 화훼 단지 2022년 내 철거 예정


1만평 규모의 화환전문점과 관엽전문점이 상주한 남서울 화훼 단지가

개발로 인하여 2022년 내로 철거하여 당장 이전할 곳을 찾아야 하는 상태입니다.

4조 화훼유통 시장의 리더  플로드


20년 이상 화훼업계에서 종사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화훼 유통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플로드를 설립하였습니다.

화훼 종사자들이 최대의 수익을 창줄할 수 있도록 화훼시장 유통단계를 축소하고 생화 직거래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플로드의 사업은 시작되었습니다. 덕분에 꽃집과 화훼재배농가에서 일하시는 분 모두가 플로드의 가맹점 직원으로 직접 채용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플로드는 빠른 속도로 거래 규모와 매출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기존 유통 프로세스의 새로운 전환 뿐만아니라 온라인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플로드의 매출은 오늘날까지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복합 화훼 문화 공간'를 통해 기존 유통 중심의 화훼 시장을 복합문화 공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꽃집 매출의 87%는 경조사

주매출이 화환, 관엽에서 발생하여 무점포로 꽃집 사업 가능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플다몰(무점포 꽃집) 

플다몰 사장님들이 주변 경조사에 쓰일 꽃을 플다로 주문 

꽃 도매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플라워 다이렉트(플다)
도매 화원 사장님들은 플다몰 사장님들의 발주량 확보

플다몰, 플다로 구축한 국내 화훼 시장의 단단한 인프라로

화훼 복합 문화 관광단지를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플로드와 성공적인 화훼시장 사업에 동참하실 투자자를 모십니다.